IFM 인베스터스 스튜어드십 관련 활동

경영 관여

투자대상 기업에 대한 적극적 경영관여는 더 많은 기업과 금융기관이 책임투자를 이행하도록 촉진합니다. 이러한 접근법은 당사의 책임투자헌장 및 주주 가치 추구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당사는 투자 건 별 상세 정보를 파악하고 있으며, 투자대상 기업과 직접 소통하거나 간접적으로는 호주퇴직연금투자위원회 (ACSI)를 통하여 정기적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노력을 통해 기업 활동에 긍정적인 변화를 불러 일으키고자 합니다. 경영관여 활동은 일반적으로 사전에 정해진 주제나 목적을 위주로 수행되며 이에 대한 연례 검토를 실시합니다. 또한 규제감독당국, 업계 협회, 투자자 커뮤니티와 자주 소통하며 책임투자에 관한 모범 규준을 널리 전파하고 있습니다.

위임 투표

투자대상 기업의 책임 있는 행동을 이끌어내고, 장기적인 주주가치를 실현할 ESG 실천 경영을 유도하기 위하여 당사는 투자대상 기업의 의결사항에 관하여 상장 주식 투자 지분의 범위 내에서 의결권을 행사합니다.

IFM 인베스터스 위임▪경영관여위원회 (Proxy and Engagement Committee: PEC)는 의결권 행사와 관련된 제반 활동을 총괄하며, 의결 절차는 (우선순위 순으로) 다음에 따라 진행됩니다.

  • 고객의 요구사항
  • PEC가 반대하지 않는 경우ACSI 의 의결 권고사항
  • ACSI의 권고 사항이 없는 경우, 다른 자문위원들의 지침과 의견을 구하고, IFM의 자체 표결 원칙에 근거하여 최종적으로 의결